상단여백
HOME 시사 이슈
쎄린스, 러시아인증 및 유라시아 인증의 국내 유일 인증기관
  • 전정미
  • 승인 2018.05.15 15:34
  • 댓글 0

최근 다수의 국내 건설, 중공업 기업들이 러시아 가스, 오일, 플랜트 프로젝트를 비롯 극동지역 사업에 제품을 공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쎄린스가 러시아인증을 포함한 유라시아 지역에 산하 인증기관을 둔 ㈜쎄린스의 인증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확인 됐다.

러시아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TRCU와 GOST 인증 획득이 필요하다. 다소 생소할 수는 있지만 TRCU와 GOST 인증은 우리나라의 KS인증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편하다. 최근 러시아는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키르기스스탄, 아르메니아 등과 함께 관세동맹 체제를 확립하면서 유럽 EU의 CE인증과 같이 유라시아 내 통합표준규격으로 TRCU 인증제도를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다.

쎄린스는 “러시아 및 극동지역 고객사가 요구하는 대다수의 품목은 현지 규정에 따라 인증 획득이 필요하다”며 “이에 맞추어 국내 관계 기업들이 해외 사업 입찰에 참여, 수주활동을 원활히 이어갈 수 있도록 세미나도 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쎄린스는 2017년 여름, 러시아 의료기기 인증 관련 세미나를 열고 다수의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 관계자들의 참여 속에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의 러시아 시장 진출 방법 및 제한사항에 대해 설명 한 바 있다.

국내 최초로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극동지역으로 인증 관련 분야에서 역진출 한 유일한 국내기업이며, 산하에 러시아 제품 인증기관, 카자흐스탄 사용허가 전문기관 등 5개국에 진출해 있다. 또한, 국제 검사 협회 IFIA에 정식 등록 된 회원 기업으로 검사 서비스 또한 제공 중에 있다.

전정미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탈모·헤어라인 교정 도움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탈모·헤어라인 교정 도움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흉살’…본래 피부로 회복하는 방법은?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흉살’…본래 피부로 회복하는 방법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