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음식/맛집
논현역 맛집 취영루, 요리에 정성과 건강을 담다
  • 전정미
  • 승인 2018.10.23 17:57
  • 댓글 0

중식은 세계 3대 요리로 손 꼽히며 세계적으로 매우 대중적이고 인기를 가진 요리이다. 다양한 재료들과 조리법을 통해 요리를 하지만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중국요리의 대부분은 기름을 이용해 볶거나 튀기는 요리가 많고 자극적인 맛을 내기 위해 조미료를 많이 사용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요리이기도 하다.

이러한 인식이 아직까지 깊게 깔려 있지만 보다 건강한 중국요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 있다고 한다. 논현역 맛집 취영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논현역 맛집으로 알려진 취영루는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요리 전문점이다. 건강한 중국요리를 만들기 위해 우선 취영루는 화학조미료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화학조미료 없이도 깊은 맛을 내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향신즙, 향신기름, 향신장, 천연육수 등을 이용해 조리하고 있다.

또 인스턴스 식자재의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인스턴트 식자재를 사용하면 제철 재료의 향과 맛을 요리에 담기 어렵다. 논현역 맛집 취영루에서는 가급적 모든 재료는 제철에 나는 것을 사입하여 정성 들여 손질하고 아낌없이 사용해 요리를 만들고 있다.

음식의 맛과 위생은 물론 시설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논현역 맛집 취영루에서는 건물 6층을 전부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400여 석의 좌석과 15개의 넓은 룸을 보유하고 있어 모임, 회식, 세미나 장소로도 적합하며 주차장과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취영루의 관계자는 ”모든 요리는 위생과 건강을 생각한 우선으로 조리하고 있으며 부가적인 시설에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취영루는 유선으로 문의나 예약이 가능하고 최근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전정미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