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테크
지텍(Getac), 국내 본질안전 방폭산업 규제 강화에 ‘KCs 인증 제품’ 출시
  • 전정미
  • 승인 2018.10.24 17:37
  • 댓글 0

러기드 스마트기기 및 방폭 기기 분야의 글로벌 선두인 기업 Getac Inc. 의 공식파트너사 씨에스글로비즈(대표 오세록)에서 Getac 러기드 태블릿 모델 2종이 국내 KCs 방폭인증을 통과했다고 00일 밝혔다.

씨에스글로비즈에 따르면 방폭이란 폭발방지의 줄임말로, 방폭인증을 통과한 Getac 러기드 태블릿 제품은 T800-Ex와 F110-Ex이다. 방폭인증을 받은 러기드 제품은 향후 인화성 또는 가연성 물질이 화재를 발생시킬 수 있는 폭발위험 지역과 폭발위험성이 내제되어 있는 정부의 공공기관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T800-Ex는 2016년 국내 방폭인증, KCs인증을 획득 한 이후 매년 성능향상 된 신제품으로 꾸준히 국내 출시되고 있는 업계 독보적 수준의 우수한 제품이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8.1HD 디스플레이, 바코드 리더기 및 윈도우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러기드 방폭 태블릿으로 업계 가장 컴팩트한 디자인과 최경량의 무게를 자랑한다.

F110-Ex는 2018년 첫 방폭인증을 획득한 11인치형 방폭 태블릿으로, 이미 글로벌 선진국 시장에서도 그 성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방폭기기를 필요로 하는 국내의 가스, 정유, 화학 및 정부 공공기관 등의 도입이 기대되며, 두 제품 모두 방폭위험 지역 구분에 따른 Zone2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번 KCs 방폭인증을 획득한 Getac의 러기드 제품 2종은 미 군사표준 규격인 MIL-STD-810G, 방수방진 IP65 인증, 6피트 낙하 인증, 국제 방폭인증 IECEx 및 유럽 방폭인증 ATEX의 모든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어떤 위험 폭발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방폭 스마트 기기이다.

씨에스글로비즈 관계자는 “폭발 등의 위험요소가 내제된 석유, 화학 및 방위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현장 내에서는 현장 데이터와 같은 지적, 물적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방폭 기기의 사용이 필요하다”며 “이번 KCs 방폭인증을 획득한 두 제품의 경우에는 극한 충격, 기후, 스트레스 시험을 거쳐 어떠한 위험 환경에서도 안전한 상태로 존재할 수 있게 한 세계 최고 수준의 러기드 태블릿으로 이와 동시에 용이한 이동성, 사용자 중심의 스크린을 갖춘 뛰어난 성능을 통해 폭발 위험지역의 사용자를 포함한 다양한 요구의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인정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정미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