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테크
서울테크노파크, 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 위한 ‘2018년 비즈파트너스데이’ 성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8.11.07 13:41
  • 댓글 0

10월 3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가 주관한 ‘2018년 비즈파트너데이’가 공릉동 서울테크노파크 스마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테크노파크는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출연해 조성된 사업 기술 단지로써, 기술 중심의 중소기업의 창업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계별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2018년 비즈파트너데이’는 서울테크노파크이 발굴해 지원하고 있는 우수기업들 간의 상호 교류를 활성화해 기업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서울테크노파크 박봉규 원장은 “경기 불황 속에서도 새로운 기술의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고 인력 양성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 대표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오늘 행사가 기업 간 상생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축사를 전하며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2018 비즈파트너데이 행사 1부에서는 ㈜데이터킹, ㈜이넘넷, ㈜테일윈드, ㈜엠티엠이엔티, ㈜유니드컴즈, ㈜휴톰, ㈜씨케이머티리얼즈랩 등 7개 기업의 IR 피칭이 진행됐다. 각 기업은 사업 내용 및 아이템을 10분간 소개하고, 이어 10여 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이어갔다.

행사장에는 약 40개 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들이 한데 모여 각 분야에서 주력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업내용을 경청하고 직접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2부에는 최근 기술 산업 전반에서 각광받으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높은 적용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블록체인에 대한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K스타트업 파트너이자 아주대 정보컴퓨터공학부 변광준 교수가 연자로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활용 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 밖에 20개 기업의 핵심 사업 내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부스도 설치됐다. 각 부스에는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판넬이 설치돼 참석자들이 마음에 드는 기업에 투표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현장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3부에는 우수 전시 기업 시상과 우수 IR 기업 시상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우수 전시 기업에는 ㈜디자인팡, ㈜류진랩, ㈜엘포멜로 가 장려상을, ㈜팜캣, ㈜트라이스가 우수상을, ㈜아이픽스월드가 최수우상을 차지했다. 또한 ㈜씨케이머트리얼즈랩, ㈜테일윈드가 우수 IR기업 우수상을, (주)이넘넷이 우수 IR 기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에서는 서울테크노파크에서 위탁운영하는 노원메이커스원에서 직접 제작한 상패와 상품이 수여됐다.

2018년 비즈파트너데이에 참석한 ㈜아이픽스월드 김철현 대표는 “서울테크노파크의 지원 아래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중소 벤처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며 “기업 간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각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연 기자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