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이슈
아르고스 손세차장 "미세먼지로 인한 차량 묵은 때로 손세차장 수요 높아져"
  • 우정윤
  • 승인 2019.06.05 15:51
  • 댓글 0

본격적으로 여름시즌을 앞두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나기 위한 여행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멀리 차를 타고 이동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여행을 나서기 전부터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이 있다. 바로 미세먼지로 묵은 때가 잔뜩 끼어 버린 자동차다.

한낮에는 30도를 가뿐히 뛰어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저녁으로는 쌀쌀한 바람이 부는 요즘 날씨만큼이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도 하루에도 몇 번씩 좋음단계와 나쁨단계 사이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계속 이어지면서 자동차 세차를 해야 할 타이밍을 놓친 사람들의 차량 외관은 물론, 내부 필터에도 미세먼지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을 수밖에 없다. 장시간의 기다림에도 좀처럼 미세먼지 없는 맑은 날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판단한 이들 중 일부는 자동세차장 혹은 셀프세차장을 방문하곤 한다.

자동세차의 경우 빠른 시간 내 간편하게 차량을 청소해줄 수는 있지만, 기계의 힘을 빌리다보니 스크래치 등의 흠집을 남길 수 있는 위험이 있고, 바퀴 구석구석에 낀 이물질을 제대로 제거하기는 쉽지 않다. 자신이 직접 세차하는 셀프세차 역시 좀 더 정교하게 차량을 청소하고 점검할 수 있지만, 자동세차보다 휠씬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역촌동 인근에 위치한 아르고스 손세차장 관계자는 “최근에는 자동세차와 셀프세차의 장점은 살리되, 단점은 보완한 손세차장의 선호도가 높다”며 “손세차장은 사람의 손길이 직접 닿기에 더욱 디테일한 케어를 받을 수 있으며, 자동세차 시 발생하는 흠집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일반 손세차 서비스의 경우 휠크리닝을 시작으로 외부를 세차하고, 매트세차, 내부세차, 플라스틱, 가족 세정, 우리 세정, 타이어보호제 순으로 진행한다. 좀더 디테일한 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타르, 철분, 유막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엔진룸 청소 및 코팅 서비스를 해주는 디테일링 서비스를 고려해볼 수 있다.

차량의 꾸준한 관리 및 점검을 원한다면 월정액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아르고스 손세차장의 월정액제는 매주 1회씩 자신이 원하는 날에 방문하여 세차를 맡길 수 있으며, 버블세차, 샌딩코팅, 연무식(FOG)향균 탈취 등의 부가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정윤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탈모·헤어라인 교정 도움
무삭발 비절개 모발이식, 탈모·헤어라인 교정 도움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흉살’…본래 피부로 회복하는 방법은?
무분별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흉살’…본래 피부로 회복하는 방법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