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패션/뷰티
광복(光復), ‘빛을 되찾다’…스와니코코 광복절 74주년 기념 특별 캠페인 눈길
  • 우정윤
  • 승인 2019.08.29 10:56
  • 댓글 0

광복절의 광복(光復)은 '빛을 되찾다'는 뜻이자 한반도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국가기념일이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이 연합국에 항복을 선언하면서 35년간의 일본 식민 지배에서 벗어나 조국을 되찾은 역사적인 순간이자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날이기도 하다. 

올해로 74년을 맞이한 광복절은 최근 들어 일본이 한국에 대한 국제적 수출 규제를 선언한 사건으로 인해 더욱 의미를 되새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경제적 보복이라는 의도성을 가지고 한국에 제재를 가동하기 시작한 일본의 행위로 과거 조국을 잃고, 모국어를 잃은 조상들의 숭고한 희생을 바로 알 필요가 있다.

일본과 관련한 제품을 일절 사지 않는 'NO JAPAN' 운동 열풍이 거세지는 등 반일감정이 최고조에 다른 현시점에서 광복절의 의미를 바로 알고,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및 이벤트가 생겨나고 있다. 이 가운데 천연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가 광복절 74주년 기념하여 역사를 바꾸기 위해 희생한 이들을 위해 기획한 "바로 알고 함께 하자" 캠페인이 눈길을 끈다. 

스와니코코 관계자에 의하면, 8월 13일~8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부 캠페인에서는 자사 제품 30개를 선정해 이벤트 기간 내 구매한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처에 기부가 되도록 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직접 후원하고자 하는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부처는 옵션으로 구분된다.

작은 구매 행위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착한 소비를 이어질 수 있도록 스와니코코에서는 위안부 할머니의 삶의 터전인 '나눔의 집'과 함께 '독립운동 유공자 협회'를 기부처로 선정했으며, 이 곳 모두 역사적인 날인 광복절이 탄생되기까지 헌신하고, 희생한 이들을 위한 기관이다. 

한편, 스와니코코는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최초로 뷰라벨 1위 4관왕을 기록했으며, 뷰티플랫폼 화해 어워드 수상, 디렉터파이 추천템에 오르는 등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코스메틱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우정윤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악방송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경로이탈-팔자아라리 대상 수상
국악방송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경로이탈-팔자아라리 대상 수상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 전공 2학기, 2020년 1학기 신입생 모집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 전공 2학기, 2020년 1학기 신입생 모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