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건강/의료
피부 노화에 따른 주름 및 탄력 저하 문제, 한방 금실리프팅으로 관리
  • 양정윤
  • 승인 2019.10.07 09:49
  • 댓글 0

남녀를 불문하고 누구나 맑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수록 세월의 흔적이 얼굴에 고스란히 드러나기 마련이다.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진행된 피부 노화현상으로 이마, 눈가, 입가 등에 크고 작은 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볼살과 턱살이 아래로 늘어지기 시작한다.

주름지고 처진 얼굴 피부는 본래의 나이보다 훨씬 더 들어 보이는 느낌을 주기 충분하다. 특히 아래로 처진 얼굴은 나잇살을 먹는다는 말을 실감하게 할 정도로 턱라인을 무너뜨려 뚱뚱해 보이고, 처짐 정도가 심할 경우 상대방에게 화나거나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심어 주기 십상이다.

이같이 노화과정에서 나타나는 피부주름 및 처짐 현상의 원인으로는 콜라겐 손실이 대표적이다. 진피조직 내 콜라겐은 90%를 이루고 있는 단백질로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막대한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매년 1%씩 감소하여 40대에 이르러서는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많은 이들이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노화방지 기능을 보유한 화장품을 바르거나 비타민을 복용하면서 피부노화를 막아보려 하지만, 이 방법들 모두 꾸준히 실천하지 않으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힘들고, 피부 속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에 따라 피부 리프팅 시술을 통해 피부 속 노화현상을 치료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한방에서 진행하는 금실리프팅의 경우 순도 99.99%의 금실을 피부 속 진피층에 삽입하여 피부 자생력을 회복하고, 금실이 피부 속에 오래 머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인공적인 약물을 투여하거나 절개가 필요한 양방의 리프팅 시술과 달리 한방 금실리프팅은 미세하게 얇은 금실을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이 거의 없고, 별도의 회복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으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

또한, 삽입된 금실이 피부에 돌기 형태로 남아 피부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원리로 지속적인 리프팅 효과로 인한 피부주름 및 탄력 개선은 물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주어 안색개선 및 피부미백의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이마, 눈가, 볼, 턱,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용이한 금실리프팅은 안면마비나 안면비대칭과 같은 질환을 치료하는 목적으로도 시술이 가능하다. 마비증상이 심해져 얼굴의 외관이 심하게 망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빠른 시일 내 한의원을 방문해 금실리프팅 등의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푸른한의원 민예은 원장

양정윤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정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365케어 네트워크 “100세 시대, 건강한 삶 위해선 기능의학적 검사로 질병 조기 예방”
365케어 네트워크 “100세 시대, 건강한 삶 위해선 기능의학적 검사로 질병 조기 예방”
스와니코코, 쿠션 팩트 2종 출시…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선사
스와니코코, 쿠션 팩트 2종 출시…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선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