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이슈
시노펙-GV(금빛), 하동군 갈사산업단지 조성 프로젝트 지원 및 공급 업무협약 체결
  • 우정윤
  • 승인 2020.01.08 13:51
  • 댓글 0

시노펙 그룹이 국내 경남 하동군에 조성 예정인 하동화공화학보세공업단지 프로젝트에 LED조명기기 전문기업인 GV(045890)가 본 프로젝트에 필요한 제반 전기공사 및 LED조명을 공급하는 업무협약식을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에는 시노펙 그룹의 부총경리, 하동군수, GV회장, 북항개발그룹의 대표 등이 참석하였고, 국내 외 다수의 투자자와 기자들이 참석했다.

경남 하동군의 전략 숙원사업이었던 하동화공화학보세공업단지는 하동군 금성면 갈사, 가덕리 일원의 육해상 약 170만평의 부지에 LNG복합발전소 및 LNG허브터미널, OIL터미널과 각종 부대시설 등이 들어오며 총사업비 15조 원의 대형 프로젝트로 향후 동북아 최대의 LNG 허브 및 발전단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하동군과 중국의 시노펙 그룹은 하동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부산북항종합개발그룹이 설립하는 SPC(특수목적법인 가칭: 하동화공화학보세공업단지개발그룹)에 참여하기로 했으며, 이 SPC를 통해 GV는 하동 산업단지 건설에 필요한 제반 전기공사 시공 및 LED조명 관련 제품의 독점적 공급의 권리부여와 더불어 단지 내 인프라 및 시설 설계 시 GV 제품의 사양으로 반영하여 설계하기로 결정했다.

GV의 채만희 회장은 “이번 하동군의 산업단지 조성의 첫 삽을 뜨게 된 것을 축하하며 세계적인 기업인 시노펙 그룹과 본 사업 개발 참여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영광이다. 베트남 '융꿧(Dung Quat)' 산업단지 개발과 더불어 국내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게 됨으로써 LED 조명회사에서 글로벌 전기 관련 종합 기업으로 변화,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의 시노펙 그룹 또는 중국석유화공집단공사로도 불리는 시노펙 그룹은 세계최대의 정유, 가스 및 석유화학 그룹으로 18년 매출이 496조원 규모로 포춘지가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기업 랭킹 2위를 차지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우정윤  biz99news@gmail.com

<저작권자 © 비즈99(BIZ99),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신생아화장품 ‘아토오겔’ 유아·아기수딩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제품’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우녹스 오븐’ 활용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 열어
여백
Back to Top